품안애산후조리원
품안애산후조리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커뮤니티

이용후기

품안애 조리원 이용 생생 후기!^^

작성자 꿈꾸미맘
작성일 21-03-03 18:00 | 1,460 | 0

본문

품안애 산후조리원 2주 이용 후기 입니다^^
양천구에 있는 산후조리원 중 가격대비 이용하기 좋은 곳을 우선으로 찾았고, 저희 언니와 고등학교 친구가 몇년 전 품안애를 이용하고 추천해주어 상담을 예약하고, 맘에 들어 바로 계약했습니다.

우선 제가 알고 있고 있던 점과 크게 3가지가 달라져있었고, 서비스 부분이 개선되고 좋아진게 마음에 들었어요~!
첫번째, 한의사 쌤이 오셔서 맥을 짚어주시고, 산후조리원 이용 기간 동안 저에게 맞는 한약이 제공되었습니다.
공진단도 주시더라구요~^^
두번째, 젤리캠이 설치되어 우리 아기를 실시간 가족들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라 병원 면회도 안되었는데 시부모님 친정부모님 젤리캠 덕분에 우리 아가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아하셨습니다!
세번째, 식사 제공이 각방으로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저희 언니와 친구는 뷔페식이었고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는 언니와 다르게 친구는 방에서 먹고 싶었다는 평이었습니다. 현재는 각방으로 간식과 식사가 제공되고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이 맛있어서 식사 간식 모두 다 먹었어요!!
조리사님께서 쥬스 및 소스까지도 다 직접 만드신다고 하시니 건강하게 만든 음식이라 맘놓고 팍팍 먹었고, 살은 10일째 10키로가 빠졌어요!! 그 이상은 잘 안빠지네요 ㅎ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나왔고, 잘 차려진 음식에 대접받는 기분이었습니다. 더 말할 것 없이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1.시설 (방)
시간이 지난 만큼 시설이 새 것은 아니었지만, 원장님이 위생과 청결에 엄청 신경을 쓰셔서 그런지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었어요. (산모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으시려고 새벽 1시에 시설을 직접 보수하고 계셔서 제발 주무시라고..;; 말씀드렸어요ㅋ)
원장님이 큰방으로 배정해주셔서 남편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고, 아침마다 여사님께서 가운을 가져다주시고 방과 화장실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시면서 산모패드 수건 화장지 등을 매일 채워주셨습니다.
각 방에는 돌침대가 있어서 열이 많은 남편쪽은 끄고 제쪽은 따뜻하게 불을 넣어 땀을 내며 몸조리 할 수 있었고, 원장님이 직접 고르셨다던 호텔식 이불도 포근해서 그 동안 못잤던 잠을 충분하게 자고 몸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잠자리에 예민한 편인데 정말 기절하듯 잔것 같아요 ㅋㅋ)
컴퓨터 티비 냉장고 드라이기 옷장 유축기 아기침대 좌욕기 등이 있고 아침저녁으로 이용한 좌욕기 덕분에 회복도 빨랐어요!

2. 신생아실
신생아실은 아침 저녁으로 청소와 소독을 하기에 모자동실을 해야 했고, 위생을 엄청 신경써주셔서 아가들이 잘 케어받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유가 5일째에 정말 한방울 나올 정도로 늦게 돌아 걱정했는데 신생아실 쌤들이 방으로 돌면서 모유수유 자세 및 방법, 기저귀 가는법, 속싸개 싸는 법, 목욕 방법 등 자세하게 교육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신생아실 쌤들이 엄청 친절하시고 전문가의 포스가 팍팍 느껴져서 아기를 믿고 맡길 수 있었고 집에 갈 때쯤 우리 아기 볼에 살이 통통하게 올랐어요 ㅎㅎ
신생아실 유리창으로 아기를 찾을 때면 위치를 알려주시면서 방긋 미소지어주시던 쌤들 정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아기를 사랑으로 잘 돌봐주시고 엄마까지도 신경써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

3. 마사지 및 가슴마사지
조리원 이용 시 산전 2번 산후 2번 마사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임신 35주쯤 관리사님께서 연락을 주셨고 붓기가 시작되었던 몸을 잘 풀어주셔서 받길 잘했다 생각했습니다.
출산 후 마사지도 뭉쳐있던 몸 상태를 짚어주시면서 꼼꼼하게 풀어주셨어요~!
모유가 늦게 돌아 걱정했는데 유선도 팡팡 뚫어주셔서 처음에 10ml 나왔으나 여러 번 가슴을 봐주셔서 40ml, 80ml까지 양이 늘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사지 관리사님들 이미 입소문이 나있다고 하던데 역시 전문가는 틀리구나 느꼈습니다!

4.기타
거실(?!)에는 쇼파와 전신안마기 티비 전자렌지 체중계 혈압계 등이 있고 교육이 있을 때에는 이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라 교육이 많지는 않았어요!
전신안마기는 출산 후 부은 내 코끼리 다리를 잘 풀어주었고
편안하게 이용했습니다.
찜질방에는 황토골반교정기와 적외선 치료기도 있어서 가끔 가서 이용해봤는데 다른 산모님들을 만난적은 없었어요.
일주일에 한번 소아과 의사쌤이 오셔서 회진하시는데 황달끼가 있던 우리 아가에게 분유 많이 먹고 대변 잘 보면 괜찮을 것 같다고 하시며 원장님과 쌤들에게 전달해주셨고 관리 하에 금방 괜찮아졌답니다! 초보 엄마는 황달에 놀랐지만 쌤들의 관리로 금방 괜찮아져서 안심했답니다!
그 외 조리원 연계된 토이스튜디오에서 만삭, 신생아, 50일 사진을 촬영해 앨범으로 제작해주는데 강매가 없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남편과 함께 산후조리원에 있는 동안 주차등록도 해주셔서 이용함에 편리했고, 철저한 소독과 위생관리 덕분에 코로나 시기에도 남편이 함께 지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결혼 6년만에 힘들게 찾아온 우리 아가를 이뻐해주시고 잘 돌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원장님 신생아실 쌤들~ 둘째 생김 또 올께요~!!
그때까지 모두들 그 자리에 계셔 주세요!! :)
다시 한 번 정말 감사드립니다!!